로고 이미지

교육

교육

1365로 행복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Ⅲ

1365로 행복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Ⅲ

by 박일호기자 2020.05.08

충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1년 365일 행복한 충주 만들기”를 위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5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프로젝트Ⅰ(환경정화 및 제설・제빙 봉사활동)”,“프로젝트Ⅱ (콩주머니로 사랑을 나누어요)”에 이어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프로젝트Ⅲ(면마스크 만들어 이웃과 나누어요)”를 추진한다.

1365로 행복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Ⅲ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면마스크로 사용가능한 면소재의 자투리천을 이용해 면마스크를 만들어 기부함으로써 손바느질을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 나눔을 실천해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으며, 우리 주위에 버려지는 자투리천 등을 이용하여 자원순환과 재활용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자 계획되었다.

기부된 면마스크는 각종 감염병(코로나19 등) 및 황사나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이웃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지역 내 홀몸어르신 및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회원가입]→[면마스크 만들기] → [봉사활동보고서와 면마스크 제출]을 충주시자원봉사센터로 하면 봉사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봉사활동보고서는 충주시자원봉사센터 다음카페(http://cafe.daum.net/cjvc1365)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면마스크 1개당 1시간 봉사시간이 인정되며, 활동사진(2장 이상)을 첨부해야 한다.

박인자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세대 간의 소통을 나누고 이웃에게 재능나눔의 기회가 되는 이번 프로젝트에 충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