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기획특집

기획특집

산척면 자연을 벗 삼아 즐기는 하룻밤 "천등산캠핑장"

산척면 자연을 벗 삼아 즐기는 하룻밤 "천등산캠핑장"

by 박일호기자 2019.04.26

한적한 길을 따라 산척면 천등산캠핑장 찾아가본다. 구불구불한 시골길을 지나가는 동안 산척면 특유의 아름다운 자연과 굽이치는 남한강이 눈에 담긴다. 평소 사람의 인적이 드물지만, 주말과 여름철, 그리고 따사로는 봄 햇살이 내리쬐는 요즘에는 꽤나 많은 인파가 몰리는 이 곳. 삼탄역 관광지도 널리 알려진 이 곳은 천지인 '愛'삼탄마을 이다. 특히 산척면 관광의 중심역할을 하는 삼탄역은 여전히 역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동시에 힐링과 문화가 섞인 테마역으로 변모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산척면 관광명소다. 오늘 소개할 천등산 캠핑장은 삼탄역 바로 옆에 위치한 레저 캠핑장으로, 매해 10만명 이상이 찾아오는 아름다운 야영지다.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캠핑장
천등산캠핑장은 찾아가는 길부터 아름답다. 햇볕이 내리쬐는 산척면의 푸른 모습은 참 아름답다. 삼탄역과 함께 자연과 전혀 이질감 없이 자리잡고 있는 천등산 캠핑장. 그 곳에서 맞은 첫 느낌은 '시원함'이었다. 산과 산에 숨어있지만 꽤나 넓은 공간으로 그늘보다 햇볕이 더 많이 비추는 천등산 캠핑장. 남한강을 끼고 있어 시원하면서도 눈에 들어오는 캠핑장 전경이 흡사 한 폭의 수채화 같다.천등산캠핑장은 지난 2012년부터 운영을 이어오고 있는 장수 캠핑장이다. 캠핑시즌, 주말이면 수 많은 인파가 몰려 충주에서도 손 꼽히는 인기 캠핑장으로 유명하다. 삼탄역 등 주변 관광지도 즐비하고 50여개에 달하는 캠핑사이트, 깔끔하고 다양한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으로 타 지역 캠핑족들에게 더욱 유명하다.
천등산캠핑장의 주인장은 손순기(55)대표다. 그는 산척면에서 태어나 산척면 지역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힘쓰고 앞장서며 산척면 및 삼탄마을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지역의 관광산업 및 경제발전을 위해 빼어난 자연경관을 이용한 캠핑장을 조성한 손 대표.

“조용하고 편안한 산척면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쉬었다 갈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사실 충주, 산척면은 지형상 찾아오기도 쉽지 않고 오더라도 숙박시설이 턱 없이 부족합니다. 산척면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부담없이 찾아와 자연친화적 캠핑장에서 숙박도 하고 다양한 체험으로 잊지 못할 하룻밤을 만들어드리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천등산캠핑장 조성배경을 밝혔다.

다양한 체험으로 만드는 캠핑의 낭만
천등산캠핑장은 앞서 밝혔듯이 50여대의 캠핑사이트가 운영된다. 이에 따른 넓은 주차장과 샤워실, 화장실, 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운영된다. 넓은 사이트와 편의시설 외에 천등산캠핑장의 매력은 자연 속에서 즐기는 레저에 있다. 천등산캠핑장 앞으로는 남한강 물줄기가 흐른다. 덕분에 캠핑장을 찾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낚시를 즐기는 조사들이다. 쏘가리, 메기 등 대물이 많이 잡히기로 소문난 남한강에서 많은 조사들이 잊지 못할 손맛을 경험하기도 한다.여름철에는 캠핑장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카약체험이 진행된다. 총 5대가 구비되어 최대 15명 까지 동시에 카약을 즐길 수 있어 카약체험을 위해 천등산캠핑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도 많다고. 캠핑장 앞 남한강은 수위가 깊지 않아 여름철 물놀이도 가능하다.

캠핑장 인근 체험시설 이용도 여행의 낭만과 매력을 더해준다. 삼탄역과 함께 삼탄마을은 삼탄역을 중심으로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인 '천지인 '愛'삼탄마을' 조성사업이 꾸준히 진행되며 인근에 다양한 테마의 농촌체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특별한 하룻밤, 천등산캠핑장에서 만들어보세요
충주와 산척면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천등삼캠핑장 손 대표는 눈 코 뜰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손 대표는 천등산캠핑장 인근 새로운 부지에 애견과 동반 입장할 수 있는 애견동반 캠핑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현재 천등산캠핑장도 애견동반 입장이 가능하지만 일반 캠핑족들을 위해 분리 운영을 계획 중이다. 더욱 다양한 부류의 관광객 유치에 힘쓰는데 주저하지 않는 손순기대표. 그의 열정과 노력은 오늘도 천등산캠핑장과 삼탄마을을 발전케 하고 있다.언제나 천등산캠핑장을 찾아오는 객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베풀고자 노력하는 이 곳. 덕분에 몸과 마음마저도 풍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천등산캠핑장. 캠핑을 좋아하는 충주시민들도 한번 이용해보기 바란다. 천등산캠핑장에서의 하룻밤은 너무나 특별할 것이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산척면 삼여울길 104
문의 : 010-3309-0059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