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기획특집

기획특집

자연 속에 유니크한 예술을 담다 '채색도미술관 아트샵'

자연 속에 유니크한 예술을 담다 '채색도미술관 아트샵'

by 양현모기자 2019.09.10

예술은 시대마다 다양한 변화과정을 거쳐 새로운 예술로 재탄생한다. 오늘날 다양한 예술이 존재하고 우리는 그 예술들을 즐기지만, 아주 작은 변화에도 우리는 늘 새로운 예술로 느껴진다. 삶도 바로 그런 과정이 아닐까. 아주 작은 변화 하나가 삶을 송두리째 바꿀 수 있는 것이 우리의 삶이다.

충주시 대소원면에는 이색적인 미술관이 있다. 그림같은 달천강을 따라 핸들을 돌리다 보면 저 멀리 언덕에 ‘채색도’라고 붉은 글씨로 쓰여진 건물을 볼 수 있다. 굽이진 언덕길을 올라 입구에 다다르니 입구부터 예술의 혼이 베어있는 듯 하다. 입구에 세워진 조형물을 보니 이 곳이 채색도에 관련된 곳임을 단번에 알 수 있다.
환상의 세계! 아름다워라!채색도미술관아트샵은 이석준, 이미령작가가 꾸민 작은 미술관이자 아트샵이다. 이미령작가는 추상미술작가로, 초현실주의 현대미술을 펼치는 작가로서 해마다 크고 많은 전시회를 여는 유명작가다. 채색도미술관 아트샵 입구부터 두 부부가 꾸민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채색도미술관아트샵은 입구부터 재미있다. 엘비스프레슬리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먼저 반겨주고 그 옆으로 두 부부가 직접 조성한 연못이 시원함을 안겨준다. 미술관으로 오르는 길은 이미령작가가 직접 채색한 돌이 나의 발자취를 반겨주며 곳곳에 조성된 테이블과 의자들도 범상치 않다. 알록달록한 작품으로서 각각의 가치를 뽐낸다.
채색도미술관아트샵 한 가운데 다다르면 아름다우면서도 다양한 조형물들이 관광객들을 반긴다. 채색도미술관 카페, 작업실 등을 포함해 어디하나 두 부부의 손을 거치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다. 사람을 형상화한 조형물, 자연으로 꾸며진 조형물 등 각종 테마로 꾸며진 조형물들이 주변 자연과 어울려 멋진 야외미술관으로서 채색도미술관아트샵을 가득 채우고 있다.

채색도미술관 카페 맞은편에는 채색도미술관이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다. 미술관에는 이미령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미령작가의 작품은 특별한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캐릭터를 형상화한 듯 하지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개성의 캐릭터들이 각양각색 옷을 입었다. 대부분 작품들이 감정에 충실하고 무한한 상상력을 펼친 작품들로,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예술작품들이다.
그림뿐만 아니라 이석준대표의 다양한 목공예작품들도 채색작품들과 어울려 남다른 예술미를 뽐낸다. 예술을 전공하진 않았지만 걸출한 손재주로 아내 이미령작가의 작품들과 비슷한 모티브의 작품들을 만들어내며 열정적인 삶을 즐기고 있다. 이 외에도 관람객들에게 판매하는 아트작품으로 이미령작가의 작품이 새겨진 접시, 컵, 손수건, 휴지케이스 등도 진열해 ‘아트샵’의 본질을 잃지 않는다.
“명칭은 채색도미술관아트샵이지만 실질적으로 저희 두 부부의 놀이공간이에요. 저희의 내면의 꿈을 실현시킨 공간으로서 여전히 조금씩 채워지고 있는 공간입니다. 물론 이 아름다운 공간에 더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겼으면 해요. 오시는 모든 분들이 자연과 예술을 접하고 힐링하고 기분좋은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저희는 더 꾸준히 이 공간을 채워나가고 활동하겠습니다. 개성있는 충주 미술관, 채색도미술관 아트샵으로 많이 놀러오세요”
올 1월 정식 허가를 받아 운영하는 미술관이지만 아직 더 많이 다듬어야 한다고 두 부부는 말한다. 아직은 조금 미흡한 카페운영, 더 큰 미술관 건물조성 등 아직 준비해야할 것들이 많다고. 하지만 지금으로도 타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미술관임에는 틀림없다. 억지로 하는 예술활동이 아닌, 좋아서 하는 예술이기에 두 부부에 입가에는 미소가 끊이질 않는다. 황홀한 예술을 즐기는 이석준대표와 이미령작가. 앞으로 그 들의 손에서 또 어떤 작품이 탄생할까? 예술을 넘어 또 다른 예술을 창조하는 두 부부. 기쁨이 벅차오르는 그 들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두 부부의 행복을 가득 머금고 자연 속에 묻혀 자연과 어울리는 채색도미술관아트샵은 오늘도 참 아름답다.

주소 : 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수주길 42-1
TEL : 010-8845-5782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