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멋집스토어

멋집스토어

자연에서 즐기자! “중앙탑 주말농장”

자연에서 즐기자! “중앙탑 주말농장”

by 양현모기자 2019.04.22

도심 속 현대인들의 농장에 대한 로망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특히 내가 직접 노력해 자라난 작물을 수확하는 기쁨은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하지만 이것이 로망으로 남을 수밖에 없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농지를 구매해야 한다는 점, 또한 이러한 농지가 도심에서는 구할 수 없어 집 혹은 직장과 멀리 떨어져야 한다는 점 등이 바로 그것이다.

우리 동네 “중앙탑 주말농장”
이에 등장한 것이 주말농장이다. 주말농장은 농업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보다 쉽게 농업에 접근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으로 발생한 새로운 농장의 형태이다.

“안녕하세요. 중앙탑 주말농장 양광석입니다. 중앙탑 주말농장은 가족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농장의 형태를 빌려 소소한 농산물 재배와 신선한 먹을거리, 가족 간 유대증진,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잠시나마 자연을 느끼고 농업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양광석 회장은 가까운 도심 내 주말농장이 현대인들의 생활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대표적으로 휴식과 교육 그리고 재미가 그것인데, 내가 먹는 농산물이 어떻게 재배되는지 과정과 그 안에서 농민의 마음, 일상에서 벗어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주말농장은 중앙탑 농산물ㆍ농특산물 판매장과 함께 운영되어 우리 지역에서 난 친환경 먹을거리와 농장운영에 필요한 재료들을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1주년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접할 수 있다.

가족의 가치, 농사의 가치
특히 그는 주말농장을 통해 여러 가치를 알게 되길 바란다고 설명한다. 주말농장이라는 것 자체가 농사만 짓는 일이 아니라 가족, 연인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주는 중간역할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더 큰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가족과의 유대감과 농사의 가치를 우선적으로 꼽을 수 있다. 실제로 주말농장을 통해 가족애와 유대감이 증가하고, 아이들이 농업(노동)의 가치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후기가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져 왔다.

때문에 중앙탑 주말농장 관계자는 무엇보다 농장을 관리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장비나 농작물 관련 서비스 등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말농장 100% 즐기는 방법
한편, 양광석 회장은 중앙탑 주말농장을 100% 즐기기 위해서는 주변을 둘러보라고 조언했다. 중앙탑 주말농장은 충주 시내 유명한 관광지역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농장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것 보다 농장과 관광을 적절히 섞는다면 훨씬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앙탑 주말농장이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그 접근성이 좋아 주변 볼거리가 다양해 주말 나들이삼아 가족들과 함께 여러 장소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중앙탑 공원, 고구려비 전시관, 천문과학관 등이 있습니다.”

중앙탑 주말농장은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 될 계획으로 3평(10㎡), 5평(16㎡), 10평(33㎡), 20평(66㎡)으로 나누어 분양되고 있다. 또한 비닐멀칭(토지를 나눠 퇴비와 비닐작업을 완료한 상태) 유무에 따라 가격을 책정해 분양하며, 4월 25일까지 신청 및 접수 중이다.

주말농장 분양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중앙탑면 농특산물 판매장(043-847-4118)로 연락하면 된다.
주 소 : 충주시 중앙탑면 탄금대로 626
대표번호 : 043-847-4118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