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핫이슈

핫이슈

'NO재팬' 100일...맥주·여행은 초토화, 유니클로는 '숨어서' 구매

'NO재팬' 100일...맥주·여행은 초토화, 유니클로는 '숨어서' 구매

by 관리자 2019.10.10

‘안사고, 안가고, 안입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100일을 맞았다.
일본 정부의 무역보복 조치로 촉발된 ‘NO 재팬’ 운동은 현재 진행 중이다. 일부에서는 일본제품 구매가 다시 재개되는 움직임도 포착되고 있지만 여전히 ‘노 재팬’ 운동은 국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일본 제품이 좀처럼 끼어들 틈을 찾지 못하고 있다.
사실상 퇴출된 품목은 아사히 맥주 등 일본산 맥주다.
일본 맥주의 퇴출은 편의점과 슈퍼 등 소매채널이 앞장선 ‘안사고, 안파는’ 불매 운동의 힘을 가장 잘 보여준 사례다.
반일 불매운동에도 유니클로는 9월 새 컬렉션을 공개하면서 반격을 꾀하고 있다.
마케팅 활동은 물론 하반기 신규 점포 오픈과 매장 리뉴얼 오픈 일정도 예정대로 진행 중이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하위 브랜드 GU 역시 국내 2호점과 3호점을 예정대로 오픈, 우회 매출 향상도 노린다.
이런 가운데 유니클로 온라인몰에서는 겨울 대표 인기제품인 ‘히트텍’과 경량 패팅이 완판되는 등 소비가 살아나고 있는 조짐도 보인다.
그러나 여전히 SNS 등에서는 이를 경계하고 불매운동을 독려하는 내용의 글들이 공유되고 있어 유니클로는 올해 한국에서 따뜻하지만은 않은 겨울을 날 가능성이 높다.
<뉴시스 기사·사진 제공>